관리 메뉴

러브스카이

영어실력 빠른 시간에 원어민 처럼 만드는 방법 본문

영어 회화 독학

영어실력 빠른 시간에 원어민 처럼 만드는 방법

Nasarang 2022. 7. 3. 16:19
반응형
목록

1. 영어 공부에 도움 되는 유튜브 채널
2. 나의 영화/드라마 선택 기준
2-1. 영어 공부 방법
3. 나만의 영어 환경 만들기


안녕하세요. 러브스카이에요. 저는 지금 해외에서 살고 있고 동료들도 다 원어민들이지만 그 동료들이 영어로 엄청 빨리 말하거나 물어보면은 하나도 안 들려요. 그냥 제 이름만 들리고 그 뒤부턴 그냥 ... 블라블라블라.. 진짜 특히 바쁘게 일하고 있을 때는 더더더더욱 안 들리네요.

1. 영어 공부 도움 되는 유튜브 채널

그래서 요새 제가 유튜브에서 영어회화 공부를 검색해봤더니 아래 사진처럼 유튜브 채널이 나오더라고요. 사실 정말 괜찮은 채널들이 요새는 정말 많이 있더라구요. 그중에서 몇 개의 채널을 찾아보았는데요 아래를 보시면



그중에서도 위에 사진처럼 제니 양의 채널을 들어가 보았는데요. 진짜 공부 방법이 어마어마하더라고요. 저 오늘부터 이분처럼 다시 영어 공부 시작하려구요.

 

위에 두 채널도 굉장히 유용한 방법들을 알려주시더라구요. 그래서 저도 모르게 빠져들어서 봤네요. 이 분들처럼 공부하면 진짜로 될 것 같아요. 됩니다 여러분 ㅋㅋ 꾸준함이 답이에요.

<제 다른 영어독학 포스팅도 보러가요>

 

독학으로 영어 공부하기

오늘은 독학으로 영어 공부하는 방법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해요. 저는 대학교에서 영어를 공부해서 완전 두렵지는 않았지만 사실 독학으로 영어 공부한 게 훨씬 더 도움이 됫거든요. 요새 들

naneojoa.tistory.com

 

2. 나의 영화/드라마 선택 기준

첫 번째로 넥플릭스 들어가서 제가 재미나게 볼 영화 하나를 선택했어요. 저만의 영화/드라마 선택 기준은요,

1. 재미있어야 한다.
2. 패션이 화려한 배우들이 나와서 지루하지 않게 해야 한다.
3. 미국 영화/드라마여야 한다. (영국 발음은 제게 너무 힘들어요ㅠ)
4. 하이틴 류면 더욱 좋다. (아니어도 상관없음)


제가 요새 함께 시작한 드라마는 바로 이건 데요.

작년부턴가 넥플릭스에서 진짜 잼나게 봤던 Emily in Paris라는 드라마인데, 진짜 재밌어요... 재밌어서 공부를 해도 그만 안해도 그만 질리지 않게 아주 열심히 볼 수 있는 내용이라 이번에 골랐답니다.

확실히 다른 곳에서 보다 넥플릭스가 영어 공부하기엔 진짜 좋은 것 같아요. 특히나 한글 자막이랑 영어 자막이랑 보며 공부할 수 있고 내가 좋아하는 주제의 재미난 영화/드라마를 쉽게 고를 수 있어서 더 좋았거든요. 막 힘들게 자막 따로 영상따로 찾는다고 하루종일 진땀빼고 고생하지 않아서 너무 편했어요.

위에 분들의 채널을 보고 실천할 수 있는 영어 회화 공부 방법을 간추려 봤어요.

1. 넥플릭스에서 좋아하는 영화/드라마를 우선 고른다.
2. 그리고 자막 없이 그 영화/드라마를 쭉 본다.
3. 영어 자막을 켜고 다시 처음부터 쭉 본다.
4. 한글 자막을 키고 다시 처음부터 쭉 본다.
5. 이제 한 장면, 한 장면을 나눠서 그 안에서 그 문장들을 듣고 안 들리면 단어 찾는다.
6. 이제 그 안 들렸던 그 문장을 연기자와 같은 속도, 발음, 억양이 될 때까지 10번이고 100번이고 반복한다.

이 정도예요. 그리고 잘 들리는 문장들이 나오는 장면은 과감하게 패스해요. 그래야 시간도 절약하고 내가 공부를 지루하지 않게 할 수 있거든요. 사실 아무리 좋아하는 영화도 세 번 이상 처음부터 끝까지 반복하면.... 내용을 다 알게 돼서 지루해지잖아요? (저만 그런가요ㅠㅠ) 그래서 조금이라도 들리는 부분과 말을 따라 할 수 있는 부분은 넘기고 다음 장면으로 빠르게 넘어간답니다. 만약 안 되는 발음이나 문장의 대화는 100번이고 1000번이고 따라 하고 아무리 질려도 될 때까지 하려고 해요ㅋㅋ

 

 

2 - 1. 영어 공부 방법

더 자세하게 예를 들어볼게요.


에밀리 인 파리에서 한 장면의 대사로 예로 들어볼건 데요, 몇 일 전에 하나도 안 들렸던 한 문장이 있었어요.
-> Even you admit that the floor numbering here makes absolutely no sense. 이거였는데 진짜 Even you......... no sense. 만 들리는 거 있죠? 넥플릭스의 장점!! 멈추고 10초 뒤로 가기를 눌러서 50번은 들었나 봐요. 아무리 반복해서 들어도 저 위에 Even you......... no sense. 만 들렸어요 ^^^^^^ 와.. 그래서 결국은 자막을 켰죠. 그랬더니 저렇게 완벽한 문장이 나온 거 있죠? 저렇게 문장으로 보니 해석이 안 되는 것도 아닌데 말이죠... 왜 안 들릴까요.

저 스스로를 자책하면서 이제는 같은 속도로 따라 하려 했어요. 역시나 안되네요?

처음엔 Even you admit까지만 따라 했어요. 한 20번 정도 했나 봐요,
그런 다음 Even you admit that the 까지 따라 했어요. 될 때까지요 같은 속도로, 같은 발음으로, 억양으로요.
그렇게 된다 싶으면 Even you admit that the floor numbering까지 따라 했고요,
그런 다음은 Even you admit that the floor numbering here makes 까지 했어요.
그런 다음은 Even you admit that the floor numbering here makes absolutely 까지 했어요.
마지막으로 Even you admit that the floor numbering here makes absolutely no sense. 이렇게 한 문장을 같은 속도로, 억양으로, 발음으로 될 때까지 말하는데 1시간 걸렸구요 ㅋㅋㅋ 진짜 너무 어지러웠지만 저 한 문장을 연기자와 같고 완벽하게? 말을 했을 땐 약간의 희열😎이 들기까지 하더라구요 ~

제가 이런 식으로 한 문장이 이해가 되고 연기자와 같은 속도로 말을 할 수 있을 때까지 했구요, 너무 힘들 때는 한문 장하다가 하루 공부가 끝나거나, 어쩔 때는 삘 받아서 2 - 3 문장을 이렇게 하고 있어요. 그럼 3시간 금방 가요 ^^ 허무하지만 그래도 확실히 보람은 느끼고 영어 실력도 점차 느는게 느껴져요.

여러분 시간을 들인 만큼 영어실력은 높아지는 것 같네요. 지금은 제가 중급 회화(초급일 수도ㅠㅠ) 구사한다면 고급 영어 회화를 구사하고 싶어서 열심히 하고 있답니다. 같이 해요 여러분!!


3. 나만의 영어 환경 만들기

하루하고 내일은 안 하고 내일모레 공부하고 그다음 날은 또 까먹고 안 하고 하면 사실 아예 공부 안 하는 것보단 낫겠지만 그래도 성장 속도가 엄청 느리거나 아니면 실력이 아얘 안 늘 수도 있어요. 적어도 하루에 30분에서 1시간은 내가 지금 있는 공간을 영어 환경으로 만드는 거예요. 영어 환경으로 만드는 게 생각보다 어렵지 않아요.

노트북이 있는 분들은 내가 좋아하는 영화나, 드라마 또는 다른 매체들을 영어로 틀어 놓는 거예요. (영어 공부 끝나고) 그리고 침대에 누워서든 책상에서 다이어리를 쓰든 라디오 틀어 놓듯이 그냥 그렇게 틀어 놓는 거죠. 그리고 여러분들 메모 적어 놓잖아요? 뭐 까먹고 싶지 않을 때요! 저는 그때 일부러 영어로 적어놔요. 그래서 내가 한번 더 영어 문장을 볼 수 있게끔 환경을 만들어 놓는 거죠. 어렵지 않죠? 그리고 이왕이면 이 30분에서 1시간에는 한국어를 안 듣거나 안 쓰도록 노력하는 거예요. 하루 종일 이렇게 영어 환경을 해놓으면 그만큼 성장이 빨리 되는 거고요. 그건 여러분들에게 달린 거죠. 저는 일단 노트북 사용 시에 여러 창을 띄워놔요. 그리고 유튜브나 넥플릭스에서 제가 좋아하는 채널이나 영화를 틀어 놓고 제가 할 일을 해요. 한국어를 사용하지 않는 게 가장 좋으나.. 어쩔 땐 그것도 힘들잖아요? 그럴 경우는 그냥 라디오처럼 틀어놓고 다른 일 하거든요. 못 알아 들어도 괜찮아요. 일단 귀에 영어라는 언어를 익숙하게 만드는 거죠.

그러다 보면 익숙한 단어나 아니면 익숙하지 않더라도 반복되는 단어들이 들리기 시작하거든요, 그러다 보면 궁금해서 그 단어를 제가 저도 모르게 찾아보더라고요. 그러면서 아 이런 뜻이어서 이 사람이 계속 얘기한 거구나 그럼 이 분은 이런 주제로 얘기하는 건가?라고 자연스럽게 떠오르더라구요.

저는 그러면 다시 한번 반복 재생을 눌러서 또 틀어놔요. 그럼 아까는 10%밖에 안 들리던 게 이제는 20-30%는 들리더라구요. 그렇게 무한 반복으로 틀어놓고 생활하다 보면 어느 순간 오 이런 내용이었구나 하고 이해하게 되더라구요~~~

 

제가 요새 가장 많이 틀어놓는 것은 TED라는 채널인데요, 굉장히 심오한 내용부터 가벼운 내용까지 그 분야의 전문가들이 나와서 자기의 생각을 펼치는 프로그램이에요. 그래서 어렵게 느껴지는 내용들도 많지만 또 한편으로는 아 이렇게 생각하는구나 하며 깨달음을 얻게 도와주는 채널이라고 생각해서 자주 틀어놓고 다른 일도 하고 그래요.

사실 이 채널은 제가 집중하지 않으면 너무 어려운 주제들도 나와서 이왕이면 집중해서 봐줘야 할 것 같아요. 아니면 그냥 정말 라디오처럼 틀어 놓고 다른 일 하셔도 되고요. 영어 공부로써는 조금 주제들이 어려워서 저는 차라리 위에 추천드린 대로 드라마나 영화를 선택해서 공부하시는 게 질리지 않고 공부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저는 정말 한 달에 한두 번? 정도만 테드 듣고 있답니다.


그럼 여러분 오늘은 제가 하고 있는 영어 회화 실력 늘리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렸어요.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답니다. 그럼 안녕~




@불펌 금지/구독과 하트 꾹>_<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