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러브스카이

아주 쉬운 배란일 계산법 본문

육아는 나의 꿈

아주 쉬운 배란일 계산법

Nasarang 2022. 5. 10. 08:29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는 이제 막 결혼한 새색시예요. 사실 해외에 있어서 한국보다 좋은 시스템으로 산전 검사를 할 수 있는 것도 아녀서 저는 지금 임신 준비 중이지만 정말 앞이 막막하네요. 하지만 인터넷이 있으니깐 저는 여러 카페를 뒤적이며 조금씩 배워가고 있어요. 처음에 배란일도 몰라서 정신이 너무 없었는데 지금은 그래도 배란기 테스트 사용법을 조금씩 알아가고 있어서 나름 뿌듯해요>_<. 가임기, 배란기가 있는데 처음엔 이것조차도 헷갈렸답니다. 너무 부끄럽네요. 저는 이제 30대 후반이랍니다.... 그래서 노산 아닌 노산인데 걱정이 너무 많답니다. 저와 같은 분들도 있으시겠죠? 혹시 정보 있으면 같이 공유해요.

출처 : 핀터레스트


[임신 시도가 힘들줄이야...]


저희는 사실 지금 시도조차 못 하고 있어요. 그 이유는 남편이 오랜 시간을 일을하고 들어오면 시간도 늦기도 하고 체력이 바닥이 나서 관계조차 갖기가 넘넘 힘들거든요... 하늘을 봐야 별을 딴다고 했는데 ...우리 이쁜 아기 가질 수 있겠죠??? 최대한 남편 힘 나게 면역력에 좋은 영양제도 먹이고 있고 밥도 맛있게 든든하게 해주고 있는데 시작조차 쉽지 않네요 ^^ (불과 몇 달 전까진 튼튼했답니다. ㅠㅠ)

 

아주 쉬운 배란일 계산법

안녕하세요. 저는 이제 막 결혼한 새색시예요. 사실 해외에 있어서 한국보다 좋은 시스템으로 산전 검사를 할 수 있는 것도 아녀서 저는 지금 임신 준비 중이지만 정말 앞이 막막하네요. 하지만

naneojoa.tistory.com


어제는 부모님과 어버이날 기념으로 통화를 했는데, 제가 아기 갖는 게 생각보다 쉽지 않네~ 라고 했더니 마음을 편안하게 가져야 이쁜 아기가 자연스레 찾아온다고 하시더라구요. 사실 우리 부부는 '나 무조건 이번 달에 아기를 가져야 해!' 이런 생각은 하지 않거든요. 그래서 시도를 간절하게 하지 않는 것 같아요. ㅜㅠ 정말 부모님 말씀대로 마음 놓고 있어야 스트레스받지 않고 자연스레 갖는다는 것도 아는데 괜찮다가도 배란일만 다가오면 그렇게 설렘 반 + 걱정 반이 앞서요. 막상 시도도 못 하고 있는데요 ^^;

출처 : pinterest


[엽산 섭취 중]
마음만 먹은 지 3달이 지나간답니다. 에헤야~
대신에 엽산은 3개월 전부터 저와 남편이 꾸준히 섭취 중이구요. 이 엽산을 미리 섭취해놔야 태아 뇌 발달에 그렇게 좋다고 하네요. 임신 후에는 남자 말고 여자만 섭취해 주세요. 그리고 400mcg에서 800mcg으로 늘려야 하구요. 흡수되고 남은 건 소변으로 나온다고 하니 걱정 안 하셔도 될 것 같아요. 저는 자미에슨에서 나온 엽산(Folic Acid)을 챙겨 먹고 있어요. 엽산 효과는 다음 포스팅에서 더 자세하게 다뤄보도록 할게요!

 

[쉬운 배란일 계산법]
배란일 계산은 어떻게 하고 관계를 언제 가져야 할지 몰라 여러 가지 불로그들을 보다가 쉬운 배란일 계산을 찾았어요. 그건 바로 생리 시작 한 날부터 14일 뒤를 피크 날로 알면 된다고 하더라구요. 생리 시작한 날짜로부터 11일 뒤에 이틀에 한 번꼴로 관계를 맺어주면 훨씬 아기를 만날 확률이 높아진다고 하네요.

예를 들어 생리 시작일이 5/10일이면 14일 뒤인 24일이 배란일 피크일 확률이 높고 11일 뒤인 21일부터 이틀에 한 번 관계를 총 5번 정도 해주면 천사가 찾아올 확률이 높데요. 근데 이 방법은 사람마다 다 달라요. 매일 매일 관계를 맺으라는 언니도 있고, 너무 자주 하면 오히려 정자의 질이 떨어진다는 사람도 있고, 그냥 일단 뭐든 시도하는 게 정답인 것 같아요. 진짜 운 좋은 분들은 한 달 한 번 시도 했는데 됫다는 분들도 있다네요 와우!

출처 : pinterest

여러분 혹시 2222 / 1111 가 무슨 뜻인지 아시나요!? 바로 이해가 가신다면 당신은 엄청난 고수👍🏻 저는 처음에 이게 무슨 말인가.. 하고 카페에 들어가서 댓글을 다 봤죠... 그제서야 이해가 가더라구요.

2222 = 2틀의 한 번씩 관계 1111 = 매일 매일 관계

저는 한 달에 한-두번 할까말까하는데 ... 진짜 남편들의 체력이 어마어마하신 가봐요!! 👍🏻👍🏻 부러워요. 제 남편님도 태어나서 불과 몇 달 전까지 한 체력 하던 사람인데 막상 만성피로가 쌓이고 갑자기 임신 시도가 부담이 된 심리적인 탓인지 너~~~무 힘들어 하네요. 그래서 억지로 그러는 것보다 평소대로 즐기기로 했답니다. 그러다 보면 자연히 찾아오겠죠! 저는 다른 분들처럼 정확하게 계산해서 열심히 시도하지는 못하겠지만 틈틈이 저도 임신 시도 기록을 여기다가 해놓으려구요.

배란일 테스트기/어플 사용 후기 포스팅 보러가기

 

배란일 테스트기/어플 사용 후기

오늘은 제가 사용 중인 배란일 테스트기와 어플에 대해 후기를 남기려고 해요. 시간상 저는 어제부터 남편과 아기를 가지려고 노력해야 했는데요. 제가 방광염에 걸렸고 항생제를 먹는 바람에

naneojoa.tistory.com


저처럼 이제 막 시도하시는 커플분들! 함께 이 여정을 공유해요>_< 제 넋두리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서로 이웃해요✨


반응형
Comments